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programmers

uk104 2007. 5. 4. 09:53


게임개발에서 프로그래머가 전담할 수 있는 일들로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다
렌더링 엔진
사운드 효과
AI
스크립드 언어
게임내의 물리적 효과
무기 시스템
개발 도구
게임 로직
데이터베이스
인터페이스와 입출력
멀티플레이
개발 지원
그래픽 효과


-다른 프로젝트의 결과를 참고해본다.이미 끝난 프로젝트의 과정을 살펴보고 문제가 있었다면 어떤 문제인지, 또 그 문제가 나에게도 생길수 있다면 해결책은 무엇인지 살펴보는 것이다.
-자신만의 전문분야를 공부하는데 게을리 하지 말아야 한다.현재에 안주하는것은 미래의 낙오자가 된다는 것을 뜻한다.
-항상 획기적인 것만을 추구할 필요는 없다.모든 프로그래밍이 환상적으로 될 수는 없는일이고,모든 것을 최상의 결과로만 만들려다가는 오히려 잃는 것이 더 많을 뿐이다.또 그런 시도가 실패로 돌아갔을 때 원래대로 돌리는 것 역시 매우 힘든 일이다.
-동료가 하는 평가를 객관적으로 받아들여라.
-하는 일과 자신 스스로에 대해서 정직해져야 한다.
-계획을 짜서 일한다.
-다른 팀원들에게 도움을 준다.프로그래밍의 노하우를 필요로 하느 곳은 많다.지식을 필려주고 조언을 아끼지 말자.
-팀과 함께 일한다. 팀보다 너무 앞서는 것도 또 너무 쳐지는 것도 좋지 않다.
-금방 끝낼수 있는 일은 없다.아무리 쉬운 것이라도 코딩하고 테스트하고 디버깅하는 절차를 거치는 것이 정상이다.프로그램의 아주 작은 부분이라도 전체에 영향을 줄 수있다는 점을 항상 기억해야한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