game Design:the art & business of creating Games

프로젝트를 관리하고 있다면 팀의 일원이 되야 한다.
DeMarco와 Lister의 Peopleware 에서는 이 사실을 다음과 같은 말로 일깨워준다.
'프로젝트 관리자의 목적은 사람들에게 일을 시키는 것이 아니라,
그들이 일을 할 수 있게 만드는 것이다.
-명령하지 않는다. 팀원들이 받아들일 수 있도록 요청한다.
-스케줄과 게임 디자인 변경은 프로젝트 관리자만의 영역이 아니다.팀과 함께 하는 일인 것이다.팀원 모두가 이번 프로젝트가 회사 입장에서 얼마나 의미를 가지는 깨닫도록 만들어야 한다.
-문제점에 대해서 필요 이상으로 말하는 것은 팀의 사기를 저하시킨다.중요한 것은 문제를 발견하고 더 커지기 전에 해결책을 마련하는것이다.
-문제가 생겼을때 침착하게 대응한다.모든 정보를 모으고 도움이 될수 있는 사람들을 찾아 조언을 구한다.
-문제를 부풀려서 고민하는 대신 문제의 해결책을 찾는데 집중한다.
-혼자서 결정하는것은 위험하다.팀의 여론을 모아라.혼자서 결정하는것은 팀원들이 제대로 된 의견을 내놓지 못하는 경우에만 해당된다.
-일에만 몰두할 수있는 공간을 팀이 사용할수 있도록 노력한다.서류작업은 최소화해라.
-팀원들이 감당하지 못 할거라 생각하고 문제는 감추기만 하는 것은 나쁜일이다.
-회사 조직안에서 벌어지는 일을 솔직하게 밝힌다.그것이 좋은 소식이건 나쁜 소식이건 팀원들이 평가할것이다.회사내의 이을 부서관리자가 아닌 외부의 루머를 통해 전해듣는 것만큼 나쁜 일은 없다.
-반드시 아침 9시에 출근해서 6시까지 일해야 하는 이유는 없다.팀원들이 함리적인 시간대에 작업할수 있도록 해줘야 한다.
-개발 막바지의 정신 없는 시기에 정작 관리자는 할 일이 없을 수도 있다.그렇더라도 팀과 함께 사무실에서 지내며 도움이 될만한 일을 찾는것이 좋다.야식을 사오는 일이라도 좋다.
-프로젝트 종결을 미끼로 거짓약속을 해서는 안 된다.팀원들에게 희생을 요구할 때는 분명 지킬 수 있는 대가를 약속해야 한다.또 프로젝트의 결과가 예상보다 좋은 경우에도 그에 합당한 대가를 팀원들에게 제공한다.
http://www.manle.com/Zboard/zboard.php?id=think&page=57&sn1=&divpage=1&sn=off&ss=on&sc=on&select_arrange=headnum&desc=asc&no=206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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프로젝트를 관리하고 있다면 팀의 일원이 되야 한다.
DeMarco와 Lister의 Peopleware 에서는 이 사실을 다음과 같은 말로 일깨워준다.
'프로젝트 관리자의 목적은 사람들에게 일을 시키는 것이 아니라,
그들이 일을 할 수 있게 만드는 것이다.
-명령하지 않는다. 팀원들이 받아들일 수 있도록 요청한다.
-스케줄과 게임 디자인 변경은 프로젝트 관리자만의 영역이 아니다.팀과 함께 하는 일인 것이다.팀원 모두가 이번 프로젝트가 회사 입장에서 얼마나 의미를 가지는 깨닫도록 만들어야 한다.
-문제점에 대해서 필요 이상으로 말하는 것은 팀의 사기를 저하시킨다.중요한 것은 문제를 발견하고 더 커지기 전에 해결책을 마련하는것이다.
-문제가 생겼을때 침착하게 대응한다.모든 정보를 모으고 도움이 될수 있는 사람들을 찾아 조언을 구한다.
-문제를 부풀려서 고민하는 대신 문제의 해결책을 찾는데 집중한다.
-혼자서 결정하는것은 위험하다.팀의 여론을 모아라.혼자서 결정하는것은 팀원들이 제대로 된 의견을 내놓지 못하는 경우에만 해당된다.
-일에만 몰두할 수있는 공간을 팀이 사용할수 있도록 노력한다.서류작업은 최소화해라.
-팀원들이 감당하지 못 할거라 생각하고 문제는 감추기만 하는 것은 나쁜일이다.
-회사 조직안에서 벌어지는 일을 솔직하게 밝힌다.그것이 좋은 소식이건 나쁜 소식이건 팀원들이 평가할것이다.회사내의 이을 부서관리자가 아닌 외부의 루머를 통해 전해듣는 것만큼 나쁜 일은 없다.
-반드시 아침 9시에 출근해서 6시까지 일해야 하는 이유는 없다.팀원들이 함리적인 시간대에 작업할수 있도록 해줘야 한다.
-개발 막바지의 정신 없는 시기에 정작 관리자는 할 일이 없을 수도 있다.그렇더라도 팀과 함께 사무실에서 지내며 도움이 될만한 일을 찾는것이 좋다.야식을 사오는 일이라도 좋다.
-프로젝트 종결을 미끼로 거짓약속을 해서는 안 된다.팀원들에게 희생을 요구할 때는 분명 지킬 수 있는 대가를 약속해야 한다.또 프로젝트의 결과가 예상보다 좋은 경우에도 그에 합당한 대가를 팀원들에게 제공한다.
http://www.manle.com/Zboard/zboard.php?id=think&page=57&sn1=&divpage=1&sn=off&ss=on&sc=on&select_arrange=headnum&desc=asc&no=206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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